
안녕하세요. 토끼파파입니다.
골드 구입을 처음 해본 로린이 시각에서 이해하기 어려웠던 화폐 거래소 개념을 설명드리려 합니다.
※ 결론 : 잘 몰라서 돈 2배 씀. 골드 구매가 처음인 모코코라면 필독....ㅠㅠ
화폐 거래소

화폐 거래소는 대도시 [화폐 거래소] NPC 또는 [로아샵] 우 하단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0 크리스탈 기준으로 교환비를 설정하여 입찰하면 크리스탈 판매/구매를 할 수 있는데요.
호가와 매가의 접점에서 거래가 성사되는... 주식과 비슷한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때, '파란색 크리스탈'과 골드를 직접 교환 할 수 있는 것으로 오해하기 쉽지만
파란 크리스탈은 교환비를 나타낼 뿐, 골드 구매 (크리스탈 판매)에 직접 관여하지 않습니다.
골드 구매 시 필요한 것은 파란 크리스탈이 아니라, ☆'로열 크리스탈=현금' 입니다!!!☆
(현금↔크리스탈↔골드 이중 교환 개념으로 우리가 실제로 지불하는 것은 로열 크리스탈!)

등록 화면을 보면, 2000크리스탈을 판매하여 골드를 획득하고자 할 때
실제 필요한 재화는 2000크리스탈이 아닌, 55000로열 크리스탈 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 : 로열 크리스탈 = 1 : 27.5의 교환비)

하지만 이걸 몰랐던 저는 골드 구매를 위해 로열 크리스탈로 크리스탈을 샀고...
크리스탈로는 골드를 구매할 수 없었고...
결국 로열 크리스탈을 한 번 더 충전했는데요.
골드 구매 (현질) 이 목적이시라면 저처럼 크리스탈 구매를 하지 마시고...ㅠㅠ
로열 크리스탈(=현금충전) 을 바로 골드로 교환하시면 되겠습니다.

덕분에 11만원 주고 산 도아가 장미 붓이지만 어쨌든 예뻐서 대만족^^..
아무튼.. 저같은 실수 하는 모코코분들이 더이상 안계시길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