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권말련의 게임 블로그

프로필사진
  • 글쓰기
  • 관리
  • 태그
  • 방명록
  • RSS

권말련의 게임 블로그

검색하기 폼
  • 분류 전체보기 (1310) N
    • 로스트아크 (574)
      • 대항해 (126)
      • 모험의 서 (75)
      • 모코코(대륙) (119)
      • 기억의 오르골 (18)
      • 업적 (27)
    • 게임 (448) N
      • 리니지TL (2)
      • 팔월드 (21)
      • 디아블로4 (43)
      • 마인크래프트 (4)
      • 몬스터 헌터 와일즈 (1)
      • 엘든링 (151)
      • 오딘 (22)
      • 아이온 클래식 (75)
      • 포켓몬고 (26)
      • 바람의 나라:연 (24)
      • AFK아레나 (45)
      • 오버워치 (6) N
      • 배틀그라운드 (2)
      • RPG게임 (7)
      • 모바일게임 (17)
    • 모바일게임 쿠폰 (5) N
    • IT (201)
      • iOS (67)
      • Android (38)
      • PHP + Mysql (7)
      • AWS+Window Server (5)
      • 블로그 (32)
    • 일상 (76)
      • 맛집 (8)
      • 운동 (15)
      • 여행 (4)
      • 리뷰 (9)
  • 방명록




티스토리 뷰

IT/Android

[Android] 카카오 API를 이용한 디버그, 릴리즈 키 해쉬 구하기

권말련 2022. 7. 28. 18:52

카카오톡 로그인을 연동하기 위해 필요한 디버그, 릴리즈 키 해쉬 값 구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터미널을 이용해 구할 수 있지만 openssl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카카오 API를 이용해서 빠르게 값을 구해보겠습니다.

 

디버그 키 해쉬
import com.kakao.sdk.common.util.Utility;

Log.e("keyhash",""+Utility.INSTANCE.getKeyHash(this));

카카오 SDK 적용 후 Utilty 적용 후 getKetHash를 통해 키 해쉬 값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릴리즈 키 해쉬인데요. 일단 디버그 모드가 아닌 릴리즈 모드로 컴파일을 해야 하는데 몇 가지 해줘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간혹 디버깅할 때는 문제가 없는데 릴리즈 모드에서 오류가 나거나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배포 전에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하세요.

 

릴리즈 모드로 컴파일하는 방법

1. apk 또는 app bundle 파일 생성 시 필요한 (파일명).jks 파일을 app 폴더에 복사합니다.

2. build.gradle(module) 에 signingConfigs 내용과  buildTypes에 아래 두 줄을 입력합니다. storeFile file은 (파일명).jks 형식으로 입력합니다.

signingConfig signingConfigs.release
debuggable true //로그 보기

 

3.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좌측 하단 Build Variants 클릭 후 상단 팝업 창에서 release를 선택합니다.

 

릴리즈 모드로 컴파일 후 키 해쉬값 로그를 찍으면 릴리즈 용 키 해쉬값을 알 수 있습니다. 이후 카카오 개발자 사이트에서 2개 모두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키 스토어 인증서 정보는 보안상 민감한 정보이기 때문에 불안하신 분들은 릴리즈 모드로 컴파일 여부만 확인하고 삭제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새창열림)

'IT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INSTALL_PARSE_FAILED_MANIFEST_MALFORMED 오류 해결방법  (1) 2024.01.08
[Android] scrollview 안에 recyclerview 스크롤 막기  (0) 2023.05.12
[Andorid] Host name may not be empty  (0) 2022.10.11
[Android] This project uses AndroidX dependencies, but the 'android.useAndroidX'  (0) 2022.07.25
[Android] 구글 플레이 콘솔 com.google.android.gms:play-services-safetynet 해결 방법  (3) 2022.07.12
[Android] ScrollView can host only one direct child  (0) 2022.07.09
[Android] app:uploadCrashlyticsMappingFileRelease FAILED 해결 방법  (0) 2022.06.21
[Android] 블루스택으로 기기 테스트 하는 방법  (0) 2021.07.30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Blog is powered by Tistory / Designed by Tistory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