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 서류 중에 하나인 납세증명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입니다. 국세납세증명서는 국세청 홈텍스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서류 또한 세금을 잘 내고 있는지 미납 및 연체 여부에 따른 신용을 보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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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1. 국세청 홈택스에 로그인합니다.
2. 민원증명 > 민원증명신청의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를 클릭합니다.
3. 수령방법 및 신청내용 작성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주소와 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는 대출기관인 은행이나 보험사 상담 직원이 요구한대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주택담보대출일 때 사용목적은 기타, 제출처는 금융기관으로 선택합니다.
4. 신청이 완료되면 신청내역 목록이 조회됩니다. 신청 내역의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인쇄 및 열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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