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제 10일부터 오늘 11일까지 총선 사전 투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전 6시 ~오후 6시까지 할 수 있는데 부랴부랴 5:30분에 집 근처 주민센터로 이동했습니다. 저처럼 투표일에 할지 사전투표를 할지 고민하다가 마감시간이 다가와 결심하신 분들이 꽤 있는 것 같습니다. 줄이 엄청나게 길었지만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는 않았어요. 금방금방 빠지더라고요.
2017년부터 서비스가 시작되고 벌써 4년차에 접어든 국민투표 로또라는 사이트입니다. 투표에 대한 인식이 많이 변했고 그에 발맞춰 시민들을 독려시키는 멋진 사이트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합니다. 투표에 관련된 인증샷을 찍고 응모를 하면 됩니다. 그럼 투표일에 추첨을 통해서 1등부터 4등까지 상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추첨은 투표일 오후 9시에 페이스북에서 생중계로 라이브 한다고 합니다. 그럼 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 국민투표로또 응모하기
1. 투표후 인증샷을 찍습니다. 투표에 관련된 사진 한 장이면 됩니다.
저는 장지동 주민센터에 가서 투표를 해서 간단하게 정문에 붙은 사전투표소 푯말을 찍었습니다.

2. 국민투표로또 사이트에 접속 후 응모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국민투표로또
선거를 즐기는 나만의 방법! 자신이 선거를 즐기는 사진을 응모하고, 복권 당첨의 기회를 잡으세요
voteforkorea.org

3. 인증사진과 이름, 연락처를 입력 후 응모하기를 누릅니다.
휴대폰에서 모바일로 띄운 화면입니다. 인증사진 올리기 버튼을 누르고 앨범에 저장되어 있는 인증샷을 첨부합니다.


4. 연락처 확인 후 다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자 이제 응모가 끝났습니다. 투표일에 당첨되는 일만 남았네요. 사실 상금보다 투표에 참여 한다는 데에 의의를 둬야겠지요.
코로나 때문인지 투표 현장모습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마스크를 쓰고 길게 늘어선 줄, 그리고 간격을 벌리고 서 있는 사람들이 눈에 보였습니다. 주민센터 입구에서 체온 측정을 하고 손소독제와 비닐장갑을 줍니다. 살다 살다 비닐장갑을 끼고 투표를 하는 것은 상상해본 적도 없습니다. 하루빨리 이 힘든 시기가 지났으면 좋겠네요.